개념 : 구조체란 사용자 정의 자료형이며 기본 자료형의 조합으로 만들어 집니다.
목표 : 이웃에 대한 공감과 댓글 작성 여부를 저장하는 자료형을 만들어 보자
소스코드 : main.c
#include<stdio.h>
#include<string.h>
#define SZ_BUFFER_MAX 256
#define BOOL unsigned int
#define DWORD unsigned int
#define TRUE 1
#define FALSE 0
struct stNeighbor
{
BOOL bEachOther; // 서로 이웃여부
DWORD nDate;// 서로 이웃 맺은 날
char szName[SZ_BUFFER_MAX];
char szID[SZ_BUFFER_MAX];
DWORD nCountComment; // 댓글 작성 횟수
DWORD nCountSympathy; // 공감 작성 횟수
DWORD Numbering;
};
int main(void)
{
struct stNeighbor NeighborData;
NeighborData.bEachOther = TRUE;
NeighborData.nDate = 0;//Data 함수를 사용해야하는데지금은 그냥0으로....
strcpy_s(NeighborData.szName, SZ_BUFFER_MAX, "Mozzi");
strcpy_s(NeighborData.szID, SZ_BUFFER_MAX, "bera***");
NeighborData.nCountComment = 28;
NeighborData.nCountSympathy = 33;
printf("데이터 쓰기 완료.\n");
return 0;
}
결과
#C언어#C언어입문#프로그램입문#구조체만들기#struct
'Programing - C > C Basic grammar ' 카테고리의 다른 글
045 열거체(enum) (0) | 2017.07.27 |
---|---|
044. 공영체 (union) (0) | 2017.07.27 |
042 NULL 포인터 이해하기 (0) | 2017.07.27 |
tack rest 01 ( 로또 프로그램 ) (0) | 2017.07.27 |
041 포인터 이해 (0) | 2017.07.2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