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념:
1. 물리적으로는 한줄로 된 배열입니다(정적 할당시)
2. 1차원 배열과는 다르게 상황에 맞게 할당하여 사용하면 생각보다 매우 편리합니다.
3. 선언법은 꺽쇠가로로 만들수있습니다.
ex) 2차원 배열
array[10][10] // 10개의 공간
ex) 3차원 배열
array[10][10][10] //100개의 공간
소스 코드 : main.c
#include <stdio.h>
#define KOR 0
#define ENG 1
#define MATH 2
#define MAJOR_MAX 3
#define JUNMO 0
#define GILDONG 1
#define AMUGEA 2
#define STUDENT_INDEX_MAX 3
int main(void)
{
int major = 0;
int student = 0;
int ScoreBoard[STUDENT_INDEX_MAX][MAJOR_MAX] = { 0, };//전부 0으로 초기화
// 0 번째 학생의 성적을 정리한다.
ScoreBoard[JUNMO][KOR] = 80;
ScoreBoard[JUNMO][ENG] = 92;
ScoreBoard[JUNMO][MATH] = 88;
// 1 번째 학생의 성적을 정리한다.
ScoreBoard[GILDONG][KOR] = 70;
ScoreBoard[GILDONG][ENG] = 82;
ScoreBoard[GILDONG][MATH] = 68;
// 2 번째 학생의 성적을 정리한다.
ScoreBoard[AMUGEA][KOR] = 100;
ScoreBoard[AMUGEA][ENG] = 70;
ScoreBoard[AMUGEA][MATH] = 30;
for (student = 0; student < STUDENT_INDEX_MAX; student++)
{
for (major = 0; major < MAJOR_MAX; major++)
{
printf("ScoreBoard[%d][%d] = %d\n", student, major, ScoreBoard[student][major]);
}
puts("");// 개행을 위해서 한번 호출
}
return 0;
}
결과
#c언어, #c언어입문, #프로그램입문, #다차원배열
'Programing - C > C Basic grammar 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02 구조체를동적할당해서포인터로사용해보기 (0) | 2017.08.07 |
---|---|
101 구조체(struct) (0) | 2017.08.07 |
099 포인터 배열 (0) | 2017.08.04 |
098 Call by Reference & Call by Value (0) | 2017.08.04 |
097 포인터 개념 (0) | 2017.08.0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