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
개념 :


1. 사용자 정의 자료형


2. 기본 자료형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자료형을 만들수 있습니다.





목표 : 


성적표 구조체를 만들어 본다.






소스코드 : main.c

#include <stdio.h>

//구조체 정의

struct  tagStudentScor

{

int kor;

int eng;

int math;


char szName[256];

};


int main(void)

{

//선언

struct tagStudentScor stPage;

//접근 및 사용

sprintf_s(stPage.szName, sizeof(stPage.szName), "LeeJunmo\0");

stPage.kor = 100;

stPage.eng = 100;

stPage.math = 100;


printf("성적카드 출력\n");

printf("이름 : %s \n", stPage.szName);

printf("국어 : %d \n", stPage.kor);

printf("영어 : %d \n", stPage.eng);

printf("수학 : %d \n", stPage.math);


return 0;

}





결과



#c언어, #c언어입문, #프로그램입문, #구조체, #struct


'Programing - C > C Basic grammar 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103 void Pointer  (0) 2017.08.07
102 구조체를동적할당해서포인터로사용해보기  (0) 2017.08.07
100 다차원 배열  (0) 2017.08.04
099 포인터 배열  (0) 2017.08.04
098 Call by Reference & Call by Value  (0) 2017.08.04

+ Recent posts